IT 시스템 및 IT 소요비용 적정 수준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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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중소기업 및 소기업의 경우 IT 투자는
매년 증가 및 소요 비용 누수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IT 서비스의 불만, 지속적인 IT 유지비를 어떻게 하면 적정하게 투자를 했다고 알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ITSM (IT Service Management) , 지속적인 "IT 서비스 관리" 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IT 관리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어디 물어봐야 할까요?
IT 컨설팅 업체? SI 업체 ? 프로젝트는 제안을 하지만, 관리 측면에서의 사업을 하는 곳은 찾기 힘들죠.
SM관리, 프로젝트관리, IT운영 프로세스 개선 20 여년간 현장 관리 경험이 있는
GCD COMPANY가 돕겠습니다.
대규모 차세대, 공공 프로젝트 실무 수행, 수십차례의 PM 실무 경험으로 방법론 및 관리 체계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아래와 같다면 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 주십시요.
- 현 수준의 IT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봐주세요 (GCDC 방법론을 통한 현 수준 측정)
- 체계적으로 IT 서비스가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GCDC를 통한 IT 프로세스 확인)
- IT 인력 투입 및 비용의 절감 요소가 없는지 봐주세요. (GCDC를 통한 IT 프로세스 개선 도출, 리소스 절감)
- http://gcdc.co.kr/bbs/board.php?bo_table=gallery2&wr_id=5
아래는 적용 이론적인 부분 입니다. 좀 더 상세하게 알고 싶으면 읽어보세요~
* 아래 *
1. ITSM 프로세스는 다음의 항목들을 염두에 고민 되어야 합니다.
- 팀의 규모 – 규모에 따른 ITSM 프로세스가 있는지?
- 체계적인 IT 운영 업무 업무처리 , 프로젝트 발생시 업무 처리, 협력사 협업
- 명확한 문제 정의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나요? IT 예산을 줄이고자 하나요?
- 도입하고자 하는 프레임워크 – 어떤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고자 하나요? SR 관리부터 적용 , 산출물까지 ITSM 솔루션, JIRA, REDMINE 협업 솔루션, 컨플루언스 등
2. 주요 ITSM 측정 항목 (이외에도 결함, 장애 등의 후 처리 항목들도 있으나 IT 적인 부분이 될 수 있어서 설명은 생략 합니다)
“측정할 수 없는 것들은 관리도 할 수 없습니다.”
IT 지원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ITSM 항목들을 측정해야 합니다.
잘못된 ITSM 항목들을 측정하면 IT팀 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할 뿐만 아니라 많은 자원을 낭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활한 IT팀 관리를 하기 위해 측정해야 할 항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원의 IT 서비스 만족도
- 시스템 적용 단계별 응답 측정
- 서비스 제공별 비용
- 해결 평균 시간, 인력당 가용 시간
- 장애 오류 발생 서비스 측정
좋은 하루 되십시요. ^^
중소기업 및 소기업의 경우 IT 투자는
매년 증가 및 소요 비용 누수가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IT 서비스의 불만, 지속적인 IT 유지비를 어떻게 하면 적정하게 투자를 했다고 알 수 있을까요?
그 해답은 ITSM (IT Service Management) , 지속적인 "IT 서비스 관리" 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IT 관리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어디 물어봐야 할까요?
IT 컨설팅 업체? SI 업체 ? 프로젝트는 제안을 하지만, 관리 측면에서의 사업을 하는 곳은 찾기 힘들죠.
SM관리, 프로젝트관리, IT운영 프로세스 개선 20 여년간 현장 관리 경험이 있는
GCD COMPANY가 돕겠습니다.
대규모 차세대, 공공 프로젝트 실무 수행, 수십차례의 PM 실무 경험으로 방법론 및 관리 체계에 대해 노하우를 전달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아래와 같다면 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 주십시요.
- 현 수준의 IT 관리가 제대로 되고 있는지 봐주세요 (GCDC 방법론을 통한 현 수준 측정)
- 체계적으로 IT 서비스가 관리되고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GCDC를 통한 IT 프로세스 확인)
- IT 인력 투입 및 비용의 절감 요소가 없는지 봐주세요. (GCDC를 통한 IT 프로세스 개선 도출, 리소스 절감)
- http://gcdc.co.kr/bbs/board.php?bo_table=gallery2&wr_id=5
아래는 적용 이론적인 부분 입니다. 좀 더 상세하게 알고 싶으면 읽어보세요~
* 아래 *
1. ITSM 프로세스는 다음의 항목들을 염두에 고민 되어야 합니다.
- 팀의 규모 – 규모에 따른 ITSM 프로세스가 있는지?
- 체계적인 IT 운영 업무 업무처리 , 프로젝트 발생시 업무 처리, 협력사 협업
- 명확한 문제 정의 – 어떤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나요? IT 예산을 줄이고자 하나요?
- 도입하고자 하는 프레임워크 – 어떤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고자 하나요? SR 관리부터 적용 , 산출물까지 ITSM 솔루션, JIRA, REDMINE 협업 솔루션, 컨플루언스 등
2. 주요 ITSM 측정 항목 (이외에도 결함, 장애 등의 후 처리 항목들도 있으나 IT 적인 부분이 될 수 있어서 설명은 생략 합니다)
“측정할 수 없는 것들은 관리도 할 수 없습니다.”
IT 지원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ITSM 항목들을 측정해야 합니다.
잘못된 ITSM 항목들을 측정하면 IT팀 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못할 뿐만 아니라 많은 자원을 낭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활한 IT팀 관리를 하기 위해 측정해야 할 항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직원의 IT 서비스 만족도
- 시스템 적용 단계별 응답 측정
- 서비스 제공별 비용
- 해결 평균 시간, 인력당 가용 시간
- 장애 오류 발생 서비스 측정
좋은 하루 되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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